“향후 한중 관계도 더 빠르게 발전해 나갈 것”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신임장 제정식을 마친 뒤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접견장으로 향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신임장 제정식을 마친 뒤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와 접견장으로 향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7일 싱하이밍(邢海明) 신임 주한중국대사에게 "한국 정부는 중국 정부가 하루빨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정우 청와대 춘추관장의 서면 브리핑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싱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은 데 이어 환담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한정우 춘추관장은 “문 대통령이 중국 정부와 국민들이 신종코로나 사태로 큰 어려움을 겪는 데 대해 깊은 위로의 말을 전하며 환자들의 조속한 회복을 기원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환담에서 "중국 정부가 신종코로나 문제를 조속히 극복하고 다시 경제발전에 매진해 나갈 것으로 믿는다"며 “향후 한중 관계도 더 빠르게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까운 이웃 사이에 어려움을 돕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며 우한 교민들을 임시항공편으로 돌아오도록 배려해준 데 대해 사의를 표했다.

싱 대사는 "최근 신종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번 문 대통령께서 '중국의 어려움이 우리의 어려움'이라고 말씀하신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화답했다.

싱 대사는 한반도 평화에 대해서도 "중국 정부는 양국관계 발전, 한반도 비핵화,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프로세스를 지지하고 협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