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종로구 출마 이낙연과 경쟁 불가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 한국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에서 '대한민국 정치 1번지'인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 한국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에서 '대한민국 정치 1번지'인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15 총선 때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의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다.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민심을 종로에서 시작해 서울, 수도권,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며 "오직 두려운 건 문재인 정권이 대한민국을 무너뜨리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지금 천 길 낭떠러지 앞에 선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결정 과정은 신중했지만 한번 결정된 이상 황소처럼 끝까지 나아가겠다.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나 하나 죽어서 당과 나라를 살릴 수 있다면 백번이라도 결단을 했을 것이다. 의견은 분분했고 모두 일리가 있었다"며 "결단은 오로지 저의 몫이었다. 결정 과정은 신중했지만 한번 결정된 이상 황소처럼 끝까지 나아가겠다. 반드시 이겨내겠다"고 말했다.

특히 "종로 출마가 이 정권이 만들어놓은 나쁜 프레임에 말려드는 것이라고 걱정하는 분들이 많았다. 잘 안다"라며 "그러나 종로 선거는 개인 후보간의 대결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라를 망친 문재인 정권과 이 정권을 심판할 미래세력의 결전이기 때문에 당당히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또 "그들이 쳐 놓은 함정이건 그밖의 무슨 어려움이건 모든 걸 뛰어넘어 총선 승리로 이겨내겠다. 종로에서 시작해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며 "무능한 정권을 심판하기 위한 하나의 밀알, 혁신과 통합의 불쏘시개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금부터 국민 한분한분께서 당의 선거대책위원장이 돼 달라. 소중한 한 표로 위선 정권을 반드시 무너뜨려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영입인재 환영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저는 저대로 우리 당의 이번 총선 대승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들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전 국무총리는 황 대표의 출마 선언 소식에 "종로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선의의 경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종로에서 뛰고 있는 이 전 국무총리는 지난달 23일 황 대표와의 '빅매치' 성사 여부를 놓고 "제 개인의 마음을 말하자면 신사적 경쟁을 한 번 펼치고 싶다는 기대를 갖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