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정부가 얼마나 무능했는지 낱낱이 증언할 수 있어"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박원순 서울시장은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에 대처하는 현 정부가 과거 메르스에 대응한 박근혜 정부보다 훨씬 낫다”고 평가했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SNS를 통해 "며칠 전 문재인 대통령님과 성동구의 선별 진료소를 방문했다"며 "그 자리에서 저는 '메르스 때 학습 효과가 있어서 훨씬 더 잘하고 있다, 과거 정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라고 말했다"고 했다.

이어 "사실이다. 2015년 메르스 사태 때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당시 박근혜 정부가 얼마나 무능했는지 누구보다도 낱낱이 증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우리는 메르스 사태에서 큰 교훈을 얻었다. 5년 만에 이번 신종코로나 사태에 직면했을 때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신속하고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메르스 때보다 잘한다’는 자신의 발언을 놓고 '감염병을 앞에 두고 정치한다'고 비판한 한 언론의 사설을 언급하며 "그때는 온 국민이 함께 국난을 극복하자더니 지금은 왜 그런 기사를 안 쓰나. 누가 더 감염병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싶은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불안과 공포를 자극해 혐오를 부추기고 정쟁에만 관심을 쏟는 일부 야당과 언론의 태도는 사회를 분열시키기만 한다. 감염병 확산 방지에 진보와 보수, 중앙과 지방정부가 따로 있겠나"라고 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