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대표가 선거지역 표밭이나 다닐 만큼 한가한 상황 아니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0일 한국당을 향해 "제1야당 지도부가 있어야 할 곳은 정쟁 일선이 아니라 민생과 방역의 일선이 돼야 할 국회"라고 주장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방역이 1번이고 민생경제가 2번이고 선거는 3번"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방역대책, 민심 안정, 경기 위축 대응까지 국회가 헤쳐나가야 할 과제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야당 대표가 선거지역 표밭이나 다닐 만큼 한가한 상황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당은 선거에 한눈을 파느라고 진영 통합에만 매달리고 위성정당·가짜정당 창당에만 혈안이 된 것은 아닌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당장 정쟁 중단과 국회 가동부터 선언해야 한다. 지체 없이 2월 국회를 열고 국민과 함께 총력 대응에 나서자"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황교안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무법왕'이라고 칭하고 일부 한국당 지도부가 '대통령 탄핵'을 거론한 것에 대해 "싸움에도 때가 있다. 지금은 분명히 아니다. 국민의 생명이 걸린 국가 비상상황에서는 냉정과 단결이 정치 미덕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