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유포 등 공동체 파괴하는 반사회적 범죄행위 엄단할 것”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사태와 관련, "우리는 경제에 미치는 어려움을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정부는 국가 역량을 총결집해 대응하고 있고, 국민은 높은 시민의식을 발휘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신종코로나는 살아나던 경제에 예기치 않은 타격을 주며 수출과 관광, 생산과 소비에 큰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그렇다고 병이 가라앉길 기다리고 있을 수만은 없다"고 전했다.

이어 "사태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방심은 금물이지만, 실제보다 과도한 불안과 공포로 위축될 필요가 없다. 국민들은 차분한 가운데 의료체계를 신뢰하고 안전행동 수칙을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전문 의료진이 공개적으로 밝혔듯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아직까지 신종코로나는 중증 질환이 아니며 치사율도 높지 않다는 것"이라며 "이 점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안심해도 될 것 같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신종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한 정부와 민간에 노력하고 있다. 불공정거래나 시장교란 행위, 가짜뉴스 유포 등 공동체를 파괴하는 반사회적 범죄행위를 엄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