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재재 인스타그램
사진출처=재재 인스타그램

연반인(연예인+일반인) 재재가 11일 KBS `스탠드업`에 출연하면서 재재의 나이와 학력, 신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11일 밤 KBS `스탠드업`에서는 인기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의 재재가 출연한다. 이날 재재는 `인터뷰`를 진행할 때 하지 않는 세가지를 밝히며 연예인 못지않은 끼를 선보였다.

사진출처=JTBC `막나가쇼`

앞서 재재는 지난 4일 JTBC `막나가쇼`에 출연해 비혼주의임을 고백했다. 연반인 재재는 "실제 비혼주의자냐"는 이경규의 질문에 "결혼 생각은 없다. 제 선택지에서 결혼은 필수 조건이 아니였다"고 답했다. 이에 이경규는 "10~20년 전만 해도 결혼이 당연했는데 지금은 기승전 비혼도 된다"며 공감했다. 재재는 "동년배 친구들에게 결혼은 하나의 선택지일 뿐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출처=KBS `스탠드업`

연반인 재재 본명은 이은재, 1990년생으로 올해 재재 나이는 31세다. 재재 학력은 이와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스브스뉴스 PD와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콘텐츠 기획자이자 크리에이터,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15년 SBS에 입사한 재재는 스브스뉴스에서 카드뉴스만 제작하다가 2017년 9월 `해피아가리`라는 별도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인기를 끌었다. 2018년 SBS 정직원이 된 연반인 재재는 스브스뉴스 내 `문명특급`이라는 단독 코너를 만들어 `글로벌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라는 신선한 주제로 인기를 얻어 2019년 5월 단독 채널로 독립했다.

 

한편, 연반인 재재가 출연하는 KBS 2TV `스탠드업`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