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증 대응과 내수 대책을 동시에 투트랙으로 추진할 때"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인한 경제 영향 대응과 관련해 "내수 대책을 수립해야 할 골든타임"이라고 밝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서히 감염증 대응과 내수 대책을 동시에 투트랙으로 추진할 때가 아닌가 판단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숙박 등 관광업, 음식업, 유통업 등 국내 소비 전반이 꽁꽁 얼어붙었다. 매출이 절반으로 줄고 휴업을 택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속출한다는 소식도 들린다. 중소기업도 4곳 중 1곳이 피해를 봤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수 위축이 시작되면 일파만파 피해가 퍼진다. 주말을 기점으로 방역 부처를 제외한 모든 정부 부처가 내수 대책을 세우는 데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지난 1월 일자리가 작년 동기보다 56만8000여명 늘어난 점 등 일자리 지표들을 언급한 뒤 "세계 경제가 어려운데 새 일자리를 만드는 것은 국민·기업·정부가 제 역할을 잘한 덕분"이라며 "코로나 때문에 이번 달부터 여러 어려움의 가중이 예상된다. 40대 일자리 확보에도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