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개혁, 필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은 1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추진하는 개혁 방안을 국민들로 하여금 정치적 사건과 관련 있는 것처럼 비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국민들의 오해를 사지 않도록 발언 하나하나에 신중을 기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추미애 장관에게 한 말씀 드리고자 한다"며 "검찰개혁은 필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김 최고위원의 이날 발언은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의 공소장 비공개, 검찰 내 수사·기소 판단 주체 분리 검토 등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추 장관에 대해 우려를 표한 것으로 해석된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특정 사건에 대한 수사·기소 분리 적용이 아니다'라며 한 발 뺐다. '국민 밉상' 추미애 장관을 당장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정치계의 우려와 비판에도 법무부는 지검장급 검찰 고위 간부와 대검 일부 간부들에게 공문을 보내 오는 21일 전국 검사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알리고 참석 여부를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이 회의에 불참을 통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