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정치 때가 묻으면 개혁 추진하지 못해"

'국민의당' 안철수 창당준비위원장이 18일 오후 대구시 수성구 갤러리 더유에서 열린 대구시당 창당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창당준비위원장이 18일 오후 대구시 수성구 갤러리 더유에서 열린 대구시당 창당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안철수 국민의당 창당준비위원장은 18일 "기득권과 맞짱 뜰 강력한 용기를 가진 야당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철수 위원장은 이날 대구 수성구 더유 갤러리에서 열린 국민의당 대구시당 창당대회에서 이같이 말한 뒤 "기성정치 때가 묻으면 개혁을 추진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강한 야당은 기득권과 결탁 없고 신세를 진 데 없는 야당"이라며 "한마디로 깨끗하고 투명하면 두려운 것이 없고, 거칠 것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당을 밀어주면 야권을 혁신적으로 재편하고 개혁 정권을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또 "기성 정당들은 선거가 다가오면 중도 코스프레를 한다. 선거 끝난 다음 날 기성 정당들은 다시 양극단으로 돌아가 중도 유권자들은 손가락을 잘라야 한다는 생각만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 여당은 조국 사태, 유재수, 울산시장 선거 개입 등 자기편 비리를 감추는데 국민이 위임한 권력을 쓰고 있다"며 "국민들께서는 누가 나라를 망치는지 누가 민주주의를 무너뜨리는지 현 정권이 덮고 가려는 진실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대구는 대한민국 산업화의 상징이고 산업화는 중산층이 늘어나게 해 민주화의 기반이 됐다"며 "그러나 불행히도 대한민국 산업화를 부정하는 사람들이 현 정부 핵심에 있고 집권하자마자 적폐청산 명분 아래 역사를 끊어내는 데만 몰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