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은폐하려고 한 권력의 최후는 비참”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19일 "무능하고 오만한 정권을 심판해달라. 통합당이 21대 총선에서 압승해 문재인 정권의 3대 재앙을 종식하겠다"고 밝혔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4·15 총선은 거대한 민심의 분홍 물결이 문재인 정권 3대 재앙을 심판하는 '핑크 혁명'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등 '4+1 야합세력'은 국민은 알 필요도 없다며 준연동형이라는 괴물·누더기 선거제를 도입했다. 이번 총선을 마지막으로 준연동형 선거제는 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와대의 '울산시정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 "청와대가 사령부가 돼 민주당, 경찰, 행정부가 한통속으로 대통령의 30년 지기 송철호(현 울산시장)를 당선시키고자 벌였던 희대의 선거 범죄"라고 주장했다.

이어 "부끄러움을 모르는 문재인 정권은 선거공작 사건을 수사해 온 검찰을 인사권을 휘둘러 무력화시키고자 했다"며 “범죄를 은폐하려고 한 권력의 최후는 비참했다. 문재인 정권은 스스로 몰락의 각본을 써내려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조국 사태'와 관련해서는 "대통령은 수사 대상이자 불의와 반칙과 특권의 화신인 피의자 조국을 법무부 장관으로 임명했다. 국민의 분노에 등 떠밀려 사퇴한 조국에 대해 대통령은 '마음의 빚을 지고 있다'고 했다. 도대체 무슨 빚이냐"며 "대통령 눈에는 조국만 보이냐. 국민은 보이지 않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치로부터 검찰을 독립시키겠다. 다시는 추미애 장관이 저지른 '검찰 인사 대학살'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다"며 "정권 비리 은폐처가 될 것이 분명한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반드시 폐지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대북·외교정책에 대해 "문재인 정권은 끊임없이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에서 이탈하려 했다. 그로 인해 한미 신뢰는 바닥까지 떨어졌다"며 "문재인 정권의 반일 선동은 불리한 정국 돌파를 위한 정략에 불과했다. 정작 아무것도 얻어내지도 못하면서 한일관계만 악화시킨 무능한 정권"이라고 평가했다.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경제정책과 관련해서는 "지금 시급한 특단의 대책은 바로 소득주도성장 폐기다. 정책 대전환 없이는 그 어떤 대책도 경제를 살릴 수 없다"며 "부동산 정책 실패는 이 정권의 무능과 실정의 결정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