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확진자 다니는 초등학교 1월 3일 종업식"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선별진료소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선별진료소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교육부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 중 19일 경기도 수원에서 최초로 미성년자 학생이 나온 것을 두고 “다른 학생들과 접촉한 바 없다”고 밝혔다.

교육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초등학생이 다니는 경기도 수원 초등학교는 1월 3일 종업식을 했다. 이후 학교의 다른 학생들과 접촉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 학생은 11살 초등학생으로, 20번 확진자(42세 여성, 한국인)의 딸이자 15번째 확진 환자(43세 남성, 한국인)의 조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SNS를 통해 "장안구 천천동에서 자가격리 중이던 11세 여자 초등학생이 감염증 확진 환자로 판정됐다"며 "20번째 확진 환자(42세 여성, 한국인)의 딸이자 15번째 확진 환자(43세 남성, 한국인)의 조카"라고 전했다.

염 시장은 "이 환자는 15번째 확진 환자의 접촉자로 분류돼 지난 2일부터 자가격리를 시작했다가 지난 5일 20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로 재분류돼 격리 기간이 연장됐던 상태"라며 "전날 미열 증상이 발생해 검체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학생은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 격리 입원 치료를 받고 있으며 방역 당국은 학생의 방학기간(1월4일~2월2일) 동안 학원 등 다른 장소를 다녔는지 역학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