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본부장, 좀 허탈하지 않을까"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5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힘쓰고 있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26일 청와대 참모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정 본부장에 대해 "좀 허탈하지 않을까"라며 "보통 이런 상황이면 맥이 빠지는데, 체력은 어떤지…어쨌든 계속 힘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 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을 맡아 약 한 달간 방역 최전방에서 근무하고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허탈하지 않을까'라는 대통령의 발언은 코로나19의 불길이 잡힐 듯하다가 새로운 상황에 접어든 데 따른 것"이라며 "또한 일이 잘되다가 안 되는 쪽으로 흐르는 데 대해 '맥이 빠지는데'라는 표현을 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동시에 대통령이 정 본부장의 건강을 걱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0일 문 대통령은 정 본부장과의 통화에서 "너무 고생하셔서 그동안 일부러 전화를 자제했다. 지금까지 이렇게 잘 대응해온 것은 질병관리본부 덕"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