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권오선 기자 = 위조방지 홀로그램 전문업체 ‘알엠지’가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힐사이언스에 자사 정품홀로그램 ‘스웹스’를 납품한다고 밝혔다.

스킨힐사이언스는 K뷰티를 바탕으로 감성 문화를 전달하고자 탄생한 기업으로 피부의 효과적인 화장품을 수입 및 개발, 제조, 발굴하고 있다. 

스킨힐사이언스 관계자는 “현재 자사의 브랜드마다 홀로그램스티커와 스웹스 정품라벨, 씰티커 봉인스티커를 사용 중에 있다”며 “이번에 부착하는 스웹스 이중라벨은 ‘라시뎀’ 브랜드 제품에 부착된다’고 말했다. “라시뎀은 코로나19에 맞춰 마스크, 유해환경 등으로 인한 피부 면역 상태를 회복시키고자 인체의 면역체계에 화장품과 메디컬을 접목시켜 런칭한 브랜드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현재 온오프라인을 통해 활발히 유통되고 있다”며 “위조품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를 방지하며, QR코드로 고객들에게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안내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전달하기 위해 ‘스웹스’를 도입했다’고 전했다.

라시뎀 제품에 부착하는 스웹스 이중라벨은 스크레치형이 아닌 필오프 방식으로 손쉽게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라벨에는 QR코드가 2개가 인쇄되어 있는데, 하나는 정품인증용이며, 다른 QR코드는 스캔시 브랜드 홈페이지로 랜딩되어 제품에 대하여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스웹스는 보안홀로그램에 모바일 정품인증시스템을 결합한 라벨이다. 정품 인증 기능뿐 아니라 유통관리 및 A/S용 고객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