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스(Ozys)와 MOU 체결로 디파이에 첫 발걸음 내딛어
위믹스 토큰과 게임 토큰, NFT 등의 게임 자산을 활용하는
차별화된 디파이 프로토콜 선보일 예정
첫 디파이 행보로 클레이스왑에 클레이-위믹스 토큰 페어 도입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오지스(대표 박태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시장 진출을 알렸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오지스(대표 박태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시장 진출을 알렸다.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 =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오지스(대표 박태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시장 진출을 알렸다.

디파이란 기존 금융 시스템과 같은 중앙화 금융(CeFi)과는 달리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탈중앙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통해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와 '재신전기 for WEMIX' 두 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들 게임에서 활용하는 게임 토큰 '토네이도'와 'CQ ZuanShi'가 발행돼 사용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게임 런칭을 통해 게임 토큰과 NFT의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게임 토큰은 위믹스 월렛 내의 DEX를 통해 교환이 가능하다. 상반기 내에 NFT 거래를 지원하는 마켓도 런칭한다.

위메이드트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게임 토큰과 자산을 활용한 위믹스만의 차별화된 디파이 프로토콜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지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파이 및 크로스 체인 기술 기업으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디파이 프로토콜 '클레이스왑(KLAYswap)'을 출시, 3월 15일 기준 약 8000억원 규모의 유동성과 700억원 규모의 일 거래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 동작하는 '벨트 파이낸스'를 출시하였다.

이번 MOU 체결에 맞춰 위메이드트리는 디파이 시장 진출의 첫걸음으로 클레이스왑에 유동성을 공급해 클레이와 위믹스의 페어를 만들어 직접 거래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유저들이 중앙화된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도 위믹스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 되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