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 효능 중의 하나는 근육을 만들어 기초 대사량을 높여준다.(사진=ⓒGetty Images Bank)

흰강낭콩효능

흰강낭콩은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어 섭취량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한 열량을 공급하고 근육을 만들어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흰강낭콩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30일 동안 흰 강낭콩을 섭취하는 실험을 진행한 결과, 흰 강낭콩을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체중과 체지방, 신체 사이즈 등의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 것으로 밝혀졌다. 

흰강낭콩 부작용

흰강낭콩의 부작용은 크게 나타나지 않지만 불용성 섬유질 함량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속이 더부룩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질병을 가지고 있거나 치료 과정을 거치고 있는 사람은 섭취 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흰강낭콩 삶는법

부드럽게 삶아서 먹어야 하는 흰강낭콩은 삶는 방법도 간단하다. 우선 흰강낭콩을 물에 깨끗이 씻은 후 15분 정도 센 불에 삶고 끓으면 중간 불로 줄여 10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된다. 흰강낭콩을 삶을 때 뚜겅을 열면 비린내가 나서 먹기 불편할 수 있으니 반드시 뚜껑을 닫고 삶아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