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BBQ, 굽네치킨, 교촌치킨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일 이 같은 치킨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연수소에 따르면 이번 빅데이터 분석 개수는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2만579개와 비교해 8.93% 줄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2021년 1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BBQ, 굽네치킨, 교촌치킨, 맘스터치, BHC, 푸라닭, 노랑통닭, 60계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바른치킨, 네네치킨, 자담치킨, 처갓집양념치킨, 깐부치킨, 지코바치킨, 아웃닭, 순수치킨, 페리카나, 부어치킨, 또봉이통닭, 땅땅치킨, 또래오래, 오븐마루, 멕시칸치킨, 디디치킨, 훌랄라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BBQ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성장하다, 협약하다, 봉사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김연경, 청년, 양념치킨'가 높게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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