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2년 1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경희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고려대학교, 경북대학교, 건국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영남대학교, 전남대학교, 단국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인천대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계명대학교, 홍익대학교, 국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명지대학교, 가천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부경대학교, 순천향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52.43%포인트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63%포인트 상승, 브랜드이슈 55.88%포인트 상승, 브랜드소통 33.56%포인트 상승, 브랜드확산 33.55%포인트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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