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예고 제목 "예서야...엄마 네 인생 절대 포기 못해"

'SKY 캐슬' 17회 예고편에서는 김혜나가 자신의 친딸임을 알게 된 강준상의 모습이 담겨 있다. / jtbc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16일 'SKY(스카이)캐슬' 제작진이 이번주 17회 방송을 앞두고 '예서야...엄마 네 인생 절대 포기 못해'라는 제목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스카이캐슬' 17회 예고편에는 김혜나(김보라)가 강준상(정준호)의 친딸임이 밝혀진 뒤 좌절하는 강준상의 모습이 담겨 있다. 강준상은 자신의 모친인 윤여사를 만나 “지 새끼인지도 모르고 죽인 주제에 어떻게 의사 노릇을 하냐”며 오열했다. 

예고 영상에는 이수임(이태란)이 한서진(염정아)를 찾아간 장면도 담겼다. 영상에서 이수임은 김혜나 살인 의혹을 받고 구치소에 갇힌 아들 황우주(찬희)를 구하기 위해 한서진을 찾아가 무릎을 꿇고 “내 아들 좀 살려줘. 내가 다 잘못했어”라고 애원했다. 

또 한서진은 딸 강예서(김혜윤)에게 “근데 예서야...엄마 네 인생 절대 포기 못해”라며 눈물을 흘려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예고편에서 이수임은 한서진을 찾아가 오열했다. / jtbc

앞서 지난 12일 방송된 ‘스카이캐슬’ 16회에서는 추락사한 김혜나를 죽인 범인으로 황우주가 지목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당시 시청률은 19.2%, 수도권 21.0%(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을 기록하는 등 매회 시청률을 경신하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한편, 최근 'SKY 캐슬'이 인기를 끌면서 '스카이캐슬' 촬영지도 관심을 받고 있다.

'스카이캐슬' 방송 일부분은 영종도 미단시티에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수임의 제자 송연두가 교통사고를 당하며 숨을 거두는 장면, 김주영(김서형)을 낚시터로 끌고 가는 박수창(유성주)과 이를 쫓는 한서진의 숨 막히는 추격전은 미단시티의 도로를 통제하고 촬영됐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