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보수 걷어내자…신보수와 중도가 손 잡고 좌파 집권 막아야"

[공감신문 김송현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는 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나라 경제와 안보 위기를 걱정하는 대다수 국민이 믿고 의지할 새로운 보수정당의 탄생이 지금 절실한 시점"이라며 "새누리당을 탈당해 신당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무책임한 좌파에게 이 나라를 맡길 수 없지만, 친박들이 장악한 지금 새누리당으로는 어떤 변신을 해도 국민이 진정성을 믿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좌파의 집권을 막을 수 없다"며 "이제 가짜 보수를 걷어내고 신보수와 중도가 손을 잡고 좌파 집권을 막고 국가 재건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이라는 건 동지들과 같이하는 것이므로 동지들과 고민을 같이하고 있고, 조금 더 신중하게 상의하고 여론 수렴을 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대표의 이 같은 언급은 자신을 중심으로 한 탈당과 중도보수 신당 창당을 숙고하고 있다는 의미여서 주목된다.

하지만 김 전 대표가 신당을 만든다 해도 현재로선 비박(비박근혜)계 가운데 김 전 대표를 따라 탈당할 의원이 얼마나 될 것인지, 김 전 대표의 정치적 결단이 지속성을 가질 지가 향후 탈당과 신당 창당의 변수가 될 전망이다.

김무성 전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새누리당을 탈당해 신당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심각한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