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의원 모임에서 비박, 친박 모임 모두 즉각 해산할 것 요구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 새누리당 이주영 의원은 15일 차기 원내대표 경선과 관련, "지금 나온 후보들, 그리고 제3의 대안을 마련해서 합의 추대로 가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중도 성향의 5선(選) 중진인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도의원 모임에서 "내일 경선에서 친박(친박근혜)·비박(비박근혜) 진영에서 후보가 나와서 세 대결·줄세우기를 하면 당에 미래가 없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특히 "오늘 중에 공감대가 형성되면 좋고, 시간이 더 필요하면 내일로 예정된 원내대표 경선을 합의 추대될 때까지 연기하는 것도 고려해야 하지 않느냐는 의견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전날 '발전적 해체'를 선언한 비박계 모임인 비상시국위원회와 친박계 모임인 혁신과통합보수연합을 모두 즉각 해산할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중도에서 화합하고 단결을 이뤄 보수의 가치를 중심으로 우리 당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차원에서 모임을 갖게 됐다"며 "이 모임조차 분파로 여겨져선 안된다고 보고 이름을 붙이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이 의원의 의견은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의 전날(14일) 발언과 궤를 같이한다. 이 대표는 전날 "이제 우리 뭉치자. 제발 나간다는 소리 좀 하지 말아달라"면서 "여러분의 당이 아니지 않느냐. 여러분이 정치를 시작하기 전부터 많은 보수세력이 가꿔온 당이고 목숨 걸고 지켜온 당이 아니냐"면서 분당은 있을 수 없다고 거듭 호소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