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정 원내대표가 당 단합시키고 대선-개헌 성공적으로 추진하길"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당 지도부가 오늘(16일) 일괄 사퇴했다. 당초 이정현 대표와 최고위는 오는 21일 동반 총사퇴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오늘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에서 친박인 정우택 의원이 당선됨에 따라 계획을 수정한 것이다. 이는 결국 친박이 새누리당의 조타기를 잡게 되자, 당 사무처 반발 달래기와 앞으로 당을 이끌어 나갈 친박 정우택 원내대표의 짐을 덜어주고 비박과의 협상의사를 피력하는 것으로 보인다.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원내대표 및 정책위원회의장 선출 의원총회에서 정우택 의원이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된 후 이정현 대표가 의원총회장을 떠나고 있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를 비롯한 친박(친박근혜)계 당 지도부가 16일 전격적으로 일괄 사퇴했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어 "오늘 저는 당 대표직을 사퇴한다"면서 "조원진·이장우·최연혜·유창수·박완수 최고위원도 함께 사퇴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정 원내대표는 당헌·당규에 따라 대표 권한대행 자격으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등을 주도하게 됐다.

이 대표는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면서 "비상한 시국에 정우택 원내대표 체제가 새롭게 출범한 만큼 정우택 대표 체제로 바꿔서 당이 완전히 새롭게 시작하고 국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새롭게 가길 바라는 염원에서 뜻을 모았다"고 사퇴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지도부의 충정을 이해해 당을 단합시키고 보수의 가치를 수호하면서 내년 대선과 시대적 과제인 개헌을 포함한 중대한 정치 일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