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당의 개혁과 쇄신을 위해서는 모든 권한 주는 게 필수적"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 새누리당 나경원 의원은 19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당 수습을 이끌 비상대책위원장에 지난 2011년처럼 모든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은 지난 2011년 10·26 재보궐 선거에서 패배하자 같은해 12월 박근혜 비대위원장 중심으로 재편했으며, 이후 당명을 새누리당으로 바꾸고 상징색도 변경하는 등 대대적인 개혁에 나선 바 있다.

나경원 의원은 "진정한 당의 개혁과 쇄신을 위해서는 지난 2011년말 출범했던 박근혜 비대위원장 체제와 같이 모든 권한을 주는 게 필수적"이라면서 "그렇지 않으면 유승민 의원이 됐든 다른 비박계인사가 됐든 비대위원장으로 선출되더라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강조했다.

나 의원은 특히 "사실상 당의 중요한 결정은 비대위 의결을 거치게 돼 있다"며 "앞으로 친박(친박근혜)계 2선 후퇴를 위한 각종 징계 결정, 새로운 보수 가치를 위한 개혁 방향을 담을 당헌·당규 개정을 위해서라도 비대위원장에 전권을 줘야 한다"고 거듭 역설했다.

나 의원은 이밖에 "신임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에 친박계 인사가 들어선 이상 비박계에 비대위 추천 권한을 준다고 하더라도 사실상 2인자인 원내대표의 입장에 따라 당의 개혁에 어려움이 많을 수 있다"며 비대위원장에 대한 전권 부여를 재차 주장했다.

나경원 의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