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안에서는 정치혁명이 불가능"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 새누리당 비박(비박근혜)계 유승민 의원이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비박계 의원들의 집단 탈당 브리핑에 참석해 새누리당 내에서는 보수개혁. 보수혁명이 불가능하다면서 정우택 원내대표에 쓴 소리를 전했다.

유승민 의원은 "새누리당에서 보수 개혁, 보수 혁명을 통해 새로운 정치혁명을 해보고자 노력했지만, 새누리당 안에서는 보수 개혁, 보수 혁명을 통한 정치혁명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유 의원은 "늘 따뜻한 보수, 정의로운 보수를 얘기해왔다"면서 "국민께서 다시 마음을 둘 수 있고 우리 자식들에게도 떳떳할 수 있는 보수를 새로 시작하기 위해서 밖으로 나가겠다는 결심했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정우택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선임과 관련해 입장 변화를 보이면 탈당을 재고할 수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답했다. 그는 또 정 원내대표가 자신을 만나려고 기다렸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는 "정치를 좀 진심을 갖고 했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 유승민 의원 등을 비롯한 비주류 의원들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동 후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 요청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성태, 유승민 의원, 김무성 전 대표, 황영철 의원. / 연합뉴스 DB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