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초 미세먼지 농도 확인이 아침의 일상이 된 요즘, 오염된 공기로부터 피부를 관리할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는 입자가 매우 작기 때문에 피부 모공 깊숙이 자리 잡아 다시 배출되기 어렵고 피부 속에 축척되게 되는데 이렇게 미세먼지가 쌓이면, 피지 등의 노폐물 배출이 되지 않아 뭉치고 굳어져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미세먼지가 모공 속 깊이 자리 잡아 각종 트러블을 유발하기 전에 미세먼지 및 독소를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온감 느낌의 샤멘느 핫 클렌징은 마치 스팀타월 마사지를 받은 듯 모공이 열려 피부 깊숙한 노폐물 제거가 가능하기에 따로 스팀기나 따뜻한 타올로 피부를 스팀해 모공 속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모공보다 작은 나노 클렌징 입자로 피부 표면과 모공을 세정하고 온감의 젤로 남은 노폐물을 2차 흡착하여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럼 샤멘느 핫 클렌징 세안을 통한 각 연령대별 피부 변화를 알아보자.

(1)10세 이하 : 아이들에게도 안전할 수 있도록 식물 추출의 천연성분과 식물성 글리세린을 통해 열감을 발생시키는 핫 클렌징은 외출 후 선크림을 통해 피부에 흡수된 미세먼지를 완벽히 제거하고 99%의 에센스 성분이 제거된 불순물이 있던 자리에 영양소를 공급하여 연약한 아기 피부에 적합하다.  
사용법 : 얼굴 곳곳에 핫 클렌징을 도포 후 아기와 함께 롤링해 준다. 롤링을 통해 거품이 일면 미온수로 거품을 제거하고, 약간 차가운 물로 마무리해 준다. 

(2)10대 : 호르몬의 활발한 분비로 피지 및 피부 불순물이 많은 시기로 모공속의 피지로 모공이 확대되고 이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잦은 시기다. 샤멘느 핫 클렌징의 딥 클렌징으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제거하고 피부 외벽의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결이 정돈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용법 : 핫 클렌징을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 얼굴 특히 코 주변과 입 주변, 이마를 중점적으로 롤링해 준다. 지속적인 롤링으로 발생한 온감은 피부 모공을 열어주어 피부속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3)20~30대 :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트러블, 칙칙한 피부톤, 그리고 탄력감소로 피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기이다. 샤멘느 핫 클렌징은 히알루론산 유도체와 콜라겐 펩타이트가 피부 내 수분을 공급하여 탄력을 증진시키며, 미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성분 외 온감의 매커니즘을 통해 피부가 열을 빼앗기며 혈행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용법 : 적당량을 덜어 마사지 하듯 손끝으로 얼굴 전체를 롤링해 준다. 천연 불포화 지방산과 허브세정제로 모공 속 노폐물이 제거되고 이후 EGF, 나르스겐, 비타민등의 안티에이징 성분이 피부 탄력회복에 도움된다. 

(4)40~50대 : 수분부족으로 인한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의 손상이 반복되어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로 색소 침착과 주름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 핫 클렌징의 플러렌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유해활성산소를 가장 많이 흡수할 수 있는 최상의 형태를 지녀 피부 재생을 돕고 주름개선 효과가 있다 
사용법 : 피부에 적당량을 덜어 제품이 피부속에 깊이 스밀 수 있도록 충분히 마사지 해준다. 핫클렌징 성분 중에 하나인 비타민C, 비타민 B,E의성분은 피부 보습과 산화 억제효과가 있다. 

아무리 좋은 기초 제품을 쓰더라도 모공이 노폐물로 막혀 있다면 흡수가 덜 될 뿐만 아니라 오히려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 미세먼지가 쌓인 피부의 모공부터 관리해 주어야만 좋은 영양성분도 피부 속 깊숙이 침투시켜 효과를 볼 수 있음을 잊지 말고 샤멘느의 핫 클렌징으로 피부관리의 첫걸음인 클린징에 주목해보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