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결·초융합 위원회로 성장해 국정반영의 장 될 것”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

[공감신문] 윤정환 기자=23일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은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민주당 과학기술정보통신 특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과기특위와 정통특위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발전을 위해 전문가와 소통·교류를 확대하고 입법지원하기 위해 구성됐다. 

각 위원회별로 10개 분과씩 10명 이내의 당 소속 의원, 당직자, 해당 분야 전·현직 관료, 재야 전문가,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 의원은 지난해 11월부터 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정보통신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홍영표 원내대표, 노웅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 위원장, 이종걸 의원 외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 문승현 광주과기원 총장 외 과학기술, ICT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 포스터 / 이상민 의원실 제공

또 이해찬 대표가 직접 참석해 임명장을 수여하고, 이상민 의원을 비롯해 각 위원회별 구성된 부위원장단, 각 분과별 위원 임명을 축하했다.

이 의원은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과학기술인과 정치인의 목표는 같다”며 “그동안 정치인들이 과기인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과기인들도 소통을 하지 못해 답답함을 느껴왔는데, 제대로 판을 펼치는 소통위원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초연결 사회, 5G사회에서 중요한 직책을 한꺼번에 두 개나 맡아 그 책임감을 깊게 느낀다”며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만큼 문재인 정부의 혁신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소통창구로서 국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