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진 은행장 “고객 중심의 혁신으로 초우량은행으로 발돋음하자”

25일 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김도진 기업은행장이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 IBK기업은행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25일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고객 중심의 영업경쟁력 혁신’이 ‘생존과 성장’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전국영업점장 회의는 전국의 영업점장, 해외점포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올 한해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김도진 은행장은 “2019년은 무한경쟁 속에서 은행의 생존 여부가 결정되고 향후 10년의 금융질서가 새롭게 재편되는 결정적 전환기가 될 것”이라며, “‘혁신이 생존’이라는 인식을 갖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고객의 변화를 읽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준비하며, 고객의 믿음에 화답해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혁신을 위한 네 가지 명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혁신, 외부채널 연계 등을 통한 디지털 코어(core)뱅크 완성 ▲정책금융 기능 강화, 동반자금융 등을 통한 맞춤형 고객 지원 ▲리스크관리 강화, 정도경영 등을 통한 지속가능성 제고 ▲직원역량 강화,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자랑스런 IBK인, IBK명품지점’ 등에 대한 시상과 새해 영업을 시작하는 영업점장들을 격려하는 깃발무(舞)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