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기능·음성인식·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기능 강화

삼성전자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7’에서 ‘패밀리허브 2.0’을 첫 선보인다.

삼성 패밀리허브는 IoT 기술을 본격적으로 주방가전에 접목시킨 제품으로 지난해 3분기 미국 4000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을 72%까지 끌어올리는데 기여한 제품이다.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키도 했다.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2.0’을 CES 2017에서 첫 선보인다.

이번 CES 2017에서 최초 공개되는 패밀리허브 2.0은 기존의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했을 뿐 아니라 음성 인식,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개선한 제품이다.

음성 인식 기능을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의 음성을 명확히 인식해 ▲조리 순서에 맞춘 조리법 읽어주기 ▲대화하듯 음성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 ▲음악 재생 등 주요기능 음성명령 ▲최신 뉴스나 날씨 등 생활 밀착형 음성 응답 등을 지원하며 별도의 스크린 터치 없이 목소리만으로 명령을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외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강화됐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도록 개선됐다.

서병삼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부사장은 “삼성 패밀리허브 2.0은 IoT 기능을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 패밀리허브 2.0과 같이 일상생활을 스마트하게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