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에는 몸을 따뜻하게 보호하기 위해 두꺼운 옷을 많이 착용한다. 여성들의 경우 연령대에 상관없이 몸매 라인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압박 기모 레깅스나 스타킹, 스키니진 등을 입는다. 이처럼 몸에 딱 맞는 옷을 자주 착용하게 되면 통풍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하체 압박으로 인한 자극이 가해져 염증성 질염이 발생할 수 있다.

 

이 증상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분비물 양이 증가되고, 가려움증, 불쾌한 냄새 등이 나타나게 된다. 특히 기혼 여성은 아이를 출산하는 과정에서 골반이나 허리 등 주변 근육 손상으로 인한 통증이 동반되어 질염 외에도 요실금 등의 질환이 발생될 수 있다.

 

따라서 아이를 출산한 기혼 여성 역시 하체를 압박하는 옷을 피하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평소 허리와 골반 근육을 강화하는데 도움되는 스트레칭과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도 여성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이러한 생활습관을 유지해도, 겨울철 날씨에는 면역력이 쉽게 저하되어 염증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 항상 청결에 신경 써야 한다. 염증으로 인한 질염이 발생되었을 경우에는 통풍이 잘되는 속옷과 옷을 착용하고, 혈액순환을 돕는 반신욕 또는 복부 마사지 등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염증이 나아지지 않고, 가려움이 심해지거나 요실금 현상까지 발생되었다면, 빠른 시일 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질축소수술과 같은 질성형수술 등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질성형수술과 질축소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방법을 선택할 경우에는 비용적인 부분 보다 후기 등을 함께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기혼의 중년 여성들의 경우 폐경 후, 갱년기 증상과 신체적 노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후기를 참고하는 것 외에도, 정신적·심리적 안정을 위한 1:1 상담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상담을 진행할 때에는 각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이쁜이수술 방법과 관련해 식약처로부터 안전성 인증을 받았는지, 진행 시 사용되는 재료 등을 숙지하고 진행하는 것이 여성 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