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C방창업은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이 강세다. 개인PC방보다 성공 노하우를 보유한 PC방 프랜차이즈가 당연히 유리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PC방본사들이 인테리어, 가맹관리, 부가수익, 최신PC시스템 등의 자사들만의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가맹점이 매장 안정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매장 이벤트를 본사가 지원해 주는가를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이에 PC방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아이비스PC는 2017년부터 오버워치 코스튬 프로모션 런칭을 했고,지난 12월말에는 아이비스PC방 수원천천점에서 오버워치 게릴라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이를 사전 공지해 미리 자리를 채운 고객 뿐만 아니라 서서 기다리는 사람까지 있을 정도로 북적였다.

아이비스 관계자는 “가맹점에 비용 부담을 주는 형식적인 연예인들 위주의 스타마케팅이 아니라 고객이 정말로

좋아하는 게임을 기본으로 실질적으로 점주 및 고객이 만족하는 프로모션을 기획, 전개해 나가겠다” 고 전헸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2016년 한 해 동안 많은 계약을 달성하였으며,초기 오픈 가맹점의 매출 상승 및 매장 안정화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현재 창업자들에게는 총 4000만원 상당의 창업혜택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또한 2017년 PC방창업 현황과 비전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아이비스 창업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2시에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창업설명회장에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관련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