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1급 민간자격증 60종 전과목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검평의 친구추천 이벤트는 선착순 1000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친구 또는 지인에게 해당 교육원을 추천한 후 이벤트 게시판에 친구이름과 연락처를 남기면 담당자가 확인하면, 그 후 1년 프리패스 사용권을 적용해주는 것이다. 단, 친구나 지인이 회원가입까지 완료되어야만 1년 프리패스 사용권이 제공된다.

해당 교육업체가 친구추천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는 60종의 미래유망종류는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와 인성지도사, 주의집중손유희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구연동화지도사가 개설되어 있으며, 취득 시 초등돌봄교실 또는 어린이집교사, 방과후지도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어린 아이들부터 성인 노년층까지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심리치료사(놀이, 음악, 미술치료사 등), 상담심리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심리학은 해당 과목의 전문 교수진 담당으로 MBTI검사, 성격유형검사, 분노조절장애 등에 대한 학습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여성일자리나 주부일자리, 부업 등으로 활용할 수 필라테스지도사, 요가지도사와 같은 스포츠 관련 종목도 개설되어 있다. 해당 종목 취득자는 문화센터나 스포츠센터 등에서 강사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검평은 요가나 필라테스와 같은 스포츠 관련 종목이나 커피바리스타 등 전문성있는 학습을 희망하는 수강 회원들을 위해 자격증 보수교육실습 신청서도 받고 있다.

아울러 한검평이 제공하는 60종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에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종목을 취득한 수강 회원들은 해당 관련 기관 취업, 이력서 기재 등이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새해가 시작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국비지원을 받아 스펙을 쌓는데 도움이 되는 국가기술, 국가공인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한다. 이는 전망좋은직업, 미래유망직업 등 안정적인 직장으로 자리 잡기 위함이다”며 “자사는 이러한 이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1급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친구추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한다.

이어 “앞으로도 따기쉬운, 따놓으면좋은자격증 등을 전문성을 갖춘 종목을 개설하여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며 “현재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2차 장학생 무료수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이 또한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검평은 1:1상담 서비스를 통해 수강회원에게 취업진로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원장학지원 프로젝트에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