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 높은 키보드·패드 제품 인기

조명이 달린 스피커와 피트니스 기능이 접목된 이어폰 등 두 가지 기능이 융합된 ‘2 in 1’ 전자기기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업그레이드된 ‘3 in 1’ 전자기기들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공간·시간을 여유롭게 활용하면서 사이즈는 작아진 다기능 전자기기 중 인기를 끌고 있는 멀티 디바이스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일하는 디지털 노마드는 미래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인터넷만 있으면 사무실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핸드폰에서 볼 수 있게 된 요즘 누구나 디지털 유목민이 될 수 있다. 

허나 좁은 스마트폰 키패드로 글을 작성하다 보면 풀 사이즈 키보드가 그리워지는 법. 화면은 달라져도 익숙한 타이핑 환경을 필요로 하는 키보드족이 늘고 있는 추세다.

로지텍 무선 키보드 K375s

로지텍 K375s 멀티 디바이스 무선 키보드(이하 K375s)는 풀사이즈 키보드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다목적 고무 거치대와 함께 제공돼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빠르고 쉬운 타이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컴퓨터에서 타이핑 하다가 태블릿에서 이메일을 작성하고 스마트폰에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등 버튼 하나로 최대 3대의 디바이스를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윈도·안드로이드·iOS 등 거의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점도 장점이다.

문서 작성이 편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은 노트북과 강력한 휴대성으로 무장한 태블릿의 서로 다른 장단점을 갖춘 디지털 기기도 인기다.

레노버 요가북은 슬림한 디자인에 노트북과 태블릿은 물론 펜으로 메모가 가능한 패드 기능까지 갖췄다. 무게는 690g으로 일반 13.3인치 노트북 대비 절반 수준의 무게이며 두께는 9.6㎜로 펼쳤을 때 가장 얇은 부분은 4.05㎜에 불과하다. 

레노버 요가북

디지털 키보드인 사일런트(Silent) 키보드를 탑재, 터치 백라이트 키보드는 약간의 진동을 주는 햅틱(Haptic) 반응 기능을 내장해 물리 키보드에 가까운 타이핑 속도 및 정확성을 제공하면서 도서관 같은 정숙함이 요구되는 장소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3D 프린팅에 필수적인 입체 데이터를 스캔하는 기기가 바로 3D 스캐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스캔 대상의 크기와 취득 방식에 따라 다른 스캐너를 사용해야 하는 점은 단점으로 지적된다.

휴스템 아인스캔-Pro 3 in 1

다목적 스캐너인 휴스템 아인스캔-Pro 3 in 1은 소형 정밀부품부터 중·대형 물체까지 3D 스캔이 가능한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고정형 정밀모드, 핸드헬드형 인체모드, 핸드헬드형 마커모드 등 3가지 모드를 1대의 장비에 구현해 상황에 맞게 활용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스캔 품질의 정확도도 0.05㎜로 우수해 산업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