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각 지역마다 대형 프렌차이즈 브랜드 카페들 외에도 다양한 규모와 특색을 가지고 있는 카페들이 늘면서 카페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카페방문 목적도 다양해지고 있다. SNS에 업로드를 하기 위해서 방문을 하거나, 해당 카페 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카페디저트를 맛보기 위해서, 등등 이유는 다양하다.  

그래서 카페들이 즐비하게 몰려 있는 지역의 카페들은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서 더욱 맛있는 커피와 색다른 카페디저트 메뉴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하지만 대형 프렌차이즈 카페들이 어느 곳 이나 자리를 잡고 있는 현실에 고객들을 사로 잡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카페디저트로 떠오르고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젤라또는 일반 아이스크림과 흡사하게 생겼지만 원료는 다르다고 알려져 있는데, 공기함량이 낮고 밀도가 높아 쫀득쫀득한 식감을 자랑하고 칼로리도 낮아서 칼로리 다이어트중인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추출하기 위한 머신의 가격대가 비싸기 때문에 젤라또를 카페디저트 메뉴로 하기 위해서는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그래서 젤라프레소 에서는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하는 창업자 또는 기존 점주들을 위해서 젤라또 캡슐머신을 타사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임대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젤라프레소의 젤라또머신은 현재 카페, PC방, 볼링장등 다양한 곳에 배치되어 운영 중인데, 젤라프레소 김남경 CEO대표이사는 “ 2월말까지 예비 창업자들이나 기존 카페를 운영하며 신메뉴로 젤라또를 추가 하려는 점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카페디저트 메뉴에 대한 부담감을 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