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이태영 부국장] 야당은 27일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 등 청와대 인사에 대해 '불통인사', '회전문 인사' 라며 맹비난을 퍼부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이날 인사에 대해 "인사혁신을 통해 국정운영기조를 바꾸라는 국민의 요구를 거부한 불통 인사"라며 "국민 소통과 거리가 먼 숨 막히는 회전문 인사"라고 비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음지에서 일하는 정보기관의 수장을 국정운영의 중심인 청와대 비서실장에 임명한 것은 유례없는 잘못된 인사"라며 "소통과 국민통합에 매진해야 할 비서실장에 현직 국정원장을 임명해서 정보정치, 공안정치의 망령이 되살아나지 않을까 걱정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정무특보단 구성에 대해서도 "특보단 인사도 국민의 목소리를 직언할 인사로 구성되길 기대했으나 친박 친위부대가 대거 포진된 점도 매우 유감스럽다"고 꼬집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도 "박근혜 대통령은 잘못된 것을 바꿀 의지도, 바꿔야 할 필요성도 느끼지 못했고, 지난 모든 과오에 대해서 눈곱만큼의 반성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국정 전환하라고 했더니, 국정 후퇴를 작심한 인사로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특히 이 비서실장에 대해 "자기 사람은 끝까지 챙긴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인사고집에 두 손 두 발 다 들 지경"이라며 "아버지 박정희 대통령의 중앙정보부 통치시절이 연상되는 인사로 암흑의 공작 정치가 부활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비난하며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