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Virtual Reality)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오아시스 시티(Oasis City) 프로젝트가 2019년 2월 13일 글로벌 거래소 핫빗(HotBit)에 상장 결정되었으며, 이번 상장을 시점으로 국내 및 해외 메이저급 거래소에 차차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아시스 시티의 암호화폐인 OSC토큰이 글로벌 거래소 핫빗(HotBit)에 상장됨에 따라 제4차 산업혁명의 VR기술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의 등장을 알렸다. 

오아시스 시티 프로젝트를 간략히 소개하자면, 모인에서 자체 개발한 VR모션 슈트를 이용한 가상도시 구현으로 얼마 전 개봉했던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 나오는 가상도시 오아시스 시티와 동일한 컨셉으로 실제 가상도시를 구현하겠다는 야심찬 프로젝트이다. 

오아시스 시티라는 가상현실 속에서는 교육, 쇼핑, 엔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코인으로 암호 화폐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Oasis City프로젝트 팀이 준비해온 여러 프로젝트들이 진행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징가(Zynga)의 창시자 에릭슈마이어의 개인투자와 글로벌 어드바이저로 합류 하였으며, 국내에선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공동으로 자문 및 개발을 참여하고 있음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은 진작부터 쏟아지고 있었다.

 본격적인 활보에 나선 오아시스 시티(Oasis City)프로젝트는 가상도시 구현과 동시에 암호 화폐 커뮤니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지고 올 것을 자신 있게 밝히며, 그동안 비밀리에 야심차게 준비해온 블록체인 암호 화폐 기반 모바일게임 “크립토 몬스터 (Crypto Monster)” 또한 출시를 예고했다.
 
 상장하는 2019년 2월 13일 글로벌 거래소 핫빗(HotBit)에서 여러 가지 에어드랍 이벤트와 신규 상장하는 오아시스 시티(OSC)를 만나볼 수 있다. 이것은 2019 Oasis City 로드맵의 일부분이며, 앞으로의 모인(MOIIN)과 오아시스시티(OASIS CITY) 프로젝트의 행보를 기대해도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