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동남아여행지 베트남 하노이는 비행시간이 길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이 널려 있다. 또한, 문화색 짙은 볼거리와 맛있는 음식들로 많은 해외여행자의 발길을 끌고 있다. 저렴한 물가 덕분에 가벼운 주머니 사정으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지인 베트남 하노이는 국적기뿐 아니라 국내 저비용 항공사들이 속속 취항 소식을 알려 베트남 자유여행 인기 지역으로 단방에 등극했다. 이에 해외 가족여행 추천으로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최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베트남 하노이가 핫한 동남아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베트남 하노이 가볼만한곳 '호안끼엠 호수' (사진=ⓒGetty Images Bank)

베트남 하노이 추천 여행코스 '호안끼엠 호수'

베트남 사람들이 신성하게 여기는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 시민들의 쉼터로 소소한 삶의 모습이 엿보이는 곳이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인기있는 데이트장소로 산책하거나 가족끼리 삼삼오오 모여 대화하기에도 좋다. 이러한 호안끼엠 호수에는 재밌는 전설이 내려져 있는데, 레 왕조의 레러이가 이 호수에서 발견한 검을 들고 전쟁에 나가 명나라를 물리치면서 이후 승전을 알리기 위해 호수를 찾았는데 거북이가 올라와 그 검을 물고 갔다고 한다. 1968년에 이 호수에서 2미터가 넘는 거북이가 발견되면서 호수 위 사원에 거북이 박제가 전시되어 있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베트남 하노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호안끼엠 호수를 방문해보자.

▲베트남 하노이 가볼만한곳으로 '로얄시티'에는 관광상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베트남 하노이 추천 여행코스 '로얄시티'

수많은 베트남 여행객 중 하노이의 타워팰리스 로얄시티를 아는 여행객은 흔치 않다. 엄청난 대단지에 기득권세력들이 모여사는 로얄시티는 주상복합아파트로, 지하에는 하노이에서 가장 큰 빈마트와 많은 쇼핑센터들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빈마트는 가격적인 면에서 롯데마트보다 저렴하며 많은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모든 생필품이나 식자재들이 준비되어 있다. 때문에 베트남 하노이 쇼핑리스트를 계획한 여행객들에게는 그 쇼핑리스트들을 타워펠리스 로얄시티에서 거의 다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유익할 것이다.

베트남 하노이 날씨

베트남의 중심 도시이자 수도인 하노이는 여름에는 덥고 습하지만, 겨울에는 비교적 시원하고 건조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1~2월 평균 최고 기온이 20℃를 넘지 않아 우리나라 초가을 날씨와 비슷하여 활동적인 여행이 가능하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준비물

하노이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여행 전 유심을 미리 사두는 것도 좋다. 유심은 현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간혹 3G 유심을 4G라고 속여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주로 습하고 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베트남은 여행 시 휴대용 선풍기와 물티슈를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식당에 따라 에어컨이 없는 곳도 많아 테이블에 거치할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면 더욱 좋다.

최근에는 베트남 동 지갑이 베트남 여행 준비물 중 필수템으로 꼽히고 있다. 베트남 동 지갑은 화폐 단위별로 구분해서 넣을 수 있는 지갑으로, 화폐모양과 원화를 같이 적어두면 계산 시 편리하다. 특히 베트남은 동전이 따로 없고 모두 화폐로 사용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동 지갑을 준비해보자.

베트남 동 지갑 만들기

베트남 여행준비물 중 필수템으로 꼽히고 있는 베트남 동 지갑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베트남은 돈 단위가 커 계산 시 헷갈리거나 사기를 당할 수 있다.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베트남 여행 전 동 지갑을 만들기를 소개한다.

재료: 미니포켓파일, 동지갑 프린트 종이, 박스테이프, 가위

1 .동 지감 프린트는 인터넷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이를 프린트하여 미리 준비해 둔다.

2. 동 지갑 프린트를 출력하여 오려준다.

3. 1,000동부터 500,000동까지 9개의 베트남 돈 라벨과 팁, 영수증, 달러까지 총 12개 라벨을 분류한다.

4. 미니포켓파일의 해당 라벨을 돈 단위가 작은 것부터 붙여주면 베트남 동 지갑 완성.

이때, 간단한 베트남어 인사말이나 표현을 미니포켓파일 겉면 빈공간에 적어두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