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지법서 장시호 씨와 최순실 씨, 김 종 전 차관의 첫 정식 재판 열러

[공감신문] 이번 ‘국정농당 사태’ 주인공들인 ‘비선실세’ 최순실(61) 씨와 조카 장시호(38) 씨가 법정에서 만난다.

장시호 씨는 앞서 있었던 청문회와 박영수 특별검사팀 수사에 참석해 본인에게 제기된 대부분의 혐의를 이모인 최순실 씨 책임으로 돌렸다. 이를 두고 조카가 이모를 배신했다는 의견도 존재하고 모든 혐의를 최순실 씨가 지려는 전략이라는 의견도 존재한다.

 

'비선실세'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는 장시호 씨와 최순실 씨, 김 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의 첫 정식 재판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들은 삼성그룹 프로스포츠단을 총괄하는 제일기획 김재열 사장에게 압력을 넣어 장씨가 운영하는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삼성전자가 16억 2천800만원을 후원하게 한 혐의(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강요)를 받는다.

또 한국관광공사 자회사인 그랜드코리아레저(GKL)에도 압력을 행사해 영재센터에 2억원을 후원하게 만든 혐의 등도 있다.

장씨 개인에게는 영재센터 법인자금 3억여원 횡령과 국가보조금 7억여원 편취 혐의도 적용됐다.

재판부는 이들 세 사람을 상대로 공소사실 인정 여부를 재차 확인한 뒤 검찰이 제출한 증거들을 조사한다. 세 사람 측에서 동의한 증거들을 중심으로 혐의 입증 취지를 설명하는 자리다.

오늘 자리에서 장시호 씨가 어떤 태도를 취할지에 대해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