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량이 적은 겨울에는 체중이 늘어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새해가 되자마자 가장 먼저 다이어트를 위해 헬스장 정기권과 PT를 끓는 사람들로 헬스장이 붐비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운동도 운동이지만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이 매우 중요하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빠지지 않는 음식 중 하나는 바나나이다. 과거 아이돌그룹 I.O.I 멤버 전소미, 제니퍼 로페즈, '나혼자산다'에 출연중인 배우 성훈, 진지희 등 국내외 유명 연예인들도 다이어트 성공 비법 식단으로 바나나를 꼽은 적 있다.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연예인들이 선택한 바나나다이어트 효과와 방법은? (사진=ⓒgettyimagesbank)

바나나 효능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변비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다. 바나나는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위의 산성을 중화하고 위장의 내벽을 코팅해 위의 자극을 줄이고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뇌졸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도 손꼽힌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25%이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나트륨을 배출해줘 체내 붓기를 개선해주며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한 개의 열량은 약 100kcal다. 이는 토마토, 사과, 복숭아, 방울토마토 등 다른 과일에 비해 고칼로리이지만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먹는다. 들고 다니면서 먹기 좋아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기 간편하고 견과류나 우유를 넣어 쉐이크로 갈아 마셔도 좋다.

바나나다이어트 레시피

내장지방 빼는 법, 나잇살 빼는 법에도 효과적인 바나나 주스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로 바나나 1개, 호두 3알, 우유 200ml, 꿀 또는 설탕을 준비한 후 준비한 재료를 모두 믹서기에 넣고 1분 정도 갈아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 호두 대신 아몬드를 넣어도 좋다. 두 번째로 바나나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은 바나나 맛탕이다. 바나나 1개, 올리브유(혹은 버터), 꿀, 시나몬 가루만 있으면 된다. 팬에 올리브유(혹은 버터)를 두른 후 불의 세기는 중간 정도로 하고 바나나를 앞뒤로 1분씩 구워준다. 이후 열기가 남아 있는 팬 위에 꿀을 뿌리고 바나나와 함께 1분 정도 졸여준다. 마지막으로 꿀에 졸여진 바나나 위에 시나몬 가루를 조금 뿌리면 완성된다.

바나나 발효액 만들기

채널A 예능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바나나 발효액은 장트러블과 변비개선에 효과적이다. 장의 독소를 빼주는 바나나 발효액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재료 : 올리고당 약 300g, 바나나 3개 약 400g 
1. 바나나 껍질을 벗긴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빈 병에 넣는다 
2. 바나나 껍질 안쪽 흰 부분도 긁어서 넣는다 
3. 올리고당을 추가한다 (바나나 1: 올리고당 0.8 비율) 
4. 용기를 밀폐, 3일간(약 20~26도) 실온에서 숙성시킨다 
5. 3일 후에는 바나나는 건져내고 발효액만 냉장보관 한다 
6. 하루 1큰술 씩 섭취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