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산업용 스펙트럼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

[공감신문] ams가 비용 효과적인 멀티스펙트럼 센서온칩(sensor-on-chip) 솔루션을 발표했다. 소형 4.5 x 4.4mm LGA 패키지로 제공되는 저전력 AS7262 가시 범위 센서와 AS7263 NIR 센서는 각각 6개의 보정된 스펙트럼 채널을 제공한다. 

핵심 솔루션 부문으로서는 소재와 제품 인증, 제품 품질 및 무결성뿐만 아니라 NIR(근적외선) 및 가시광선에서의 물질 함량 분석도 포함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멀티스펙트럼 센서는 뛰어난 정밀도로 CMOS 실리콘 칩에 나노 광학 간섭 필터를 바로 장착하는 새로운 제조 기술을 이용한다. 센서에 사용된 이와 같은 간섭 필터 기술은 정밀도가 매우 뛰어나며 시간적으로나 온도 변화에 대해서도 매우 안정적인 필터 특성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스펙트럼 분석 장비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부품에 비해 크기도 훨씬 작고 비용면에서도 장점을 제공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LED 구동 회로와 전자 셔터를 탑재했다. 단일 칩으로 디바이스 설계자들이 광원 및 스펙트럼 센싱 기능을 정확하게 제어 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소형 패키지로 제공되는 저전력 디바이스로 부피가 큰 연구소급 분석 장비를 매우 편리한 휴대형 크기의 장비로 대체 할 수 있다. 생산라인에서는 샘플의 화학 분석 또는 품질 테스트를 위해 생산라인에서 연구소로 옮겨야 했던 것을 멀티스펙트럼 센서 기반의 견고한 소형 스펙트럼 분석기를 이용해 생산라인에서 직접 테스트하는 것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