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도깨비’의 주역 공유의 목소리가 가늘고 높은 톤이었다면 어땠을까, 소개팅 자리에서 상대방이 말을 하는데 웅얼거리고 발음이 부정확하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 목소리는 단순히 의사소통의 수단을 넘어 이제 나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도구가 됐다.
 
좋은 목소리와 발음은 그 사람의 첫인상과 신뢰도를 결정한다. 그래서 목소리 좋아지는 법과 발음 교정을 위해 보이스 트레이닝 학원의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라온제나 스피치학원은 2017년을 맞이해 목소리 교정과 발음 교정을 위해 내원하는 사람들이 평소보다 3배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바로 라온제나 스피치학원 대표적인 강의 ‘보이스 스타일’을 수강하기 위해서다.
 
‘보이스 스타일’은 천편일률적인 목소리 교정, 발음 교정이 아니라 교육생의 성격과 가치관, 직업 등의 환경적인 요인을 고려해 자신이 낼 수 있는 최적화된 목소리를 찾고 호감 가는 목소리로 스타일링 해주는 수업이다.
 
무미건조한 목소리에 울림을 넣어 신뢰감 있는 목소리를 낼 수 있고 동그랗게 말하는 연습을 통해서 부드러운 목소리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한 반 정원이 최대 5명으로 소수정예의 디테일한 코칭을 해 ‘보이스 스타일’을 수강한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다.
 
라온제나 스피치의 임유정 원장은 “발음교정부터 아나운서 발성, 사투리교정, 말투 고치기, 목소리 굵어지는 법 등 목소리 좋아지는 법을 배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스피치 학원을 찾는다. 고 말했다.
 
작년에 ‘보이스 스타일’ 1700기수를 돌파해 그 인기를 증명해보인 라온제나 스피치학원은 보이스 스타일 강좌 뿐만 아니라 이러한 보이스 트레이닝을 가르치는 예비 스피치 강사, 스피치 지도사를 위한 ‘스피치 강사양성과정’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보이스와 스피치를 동시에 훈련할 수 있는 스피치 온라인 강좌 (스피치 인강)은 쿠팡과 제휴해 스피치학원 수강료 10%의 할인 혜택을 주고 있으며 쿠팡 홈페이지에서 수강 가능하다.
 
라온제나 스피치학원은 1호점 강남 스피치 학원, 2호점 신촌 스피치 학원 3호점 대전 스피치 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라온제나 스피치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