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중고차 전액 할부 전문 업체 ‘AJ카몰’, 중고차 전액 할부 무조건 가능 허위광고 주의해야

중고차 거래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일반인들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의 중고차 매물로 소비자를 현혹해 방문하게 한 다음 다른 중고차를 소개해 구입하도록 하는 허위 매물, 미끼 매물로 장사하는 업체를 조심해야 한다.

특히, 7·8·9등급 중고차 할부 및 신용 회복 중고차 할부 등이 필요한 저 신용자의 경우 금융거래상의 한도가 나오지 않아 중고차 전액 할부가 어려운데 이런 경우도 할부가 가능하다는 허위광고를 하거나 고금리를 취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위와 같은 피해를 막고자 중고차 전액 할부 전문 AJ카몰에서 신용 회복 중고차 할부 시 주의사항을 공개했다.

첫째, 중고차 구매 시 무엇보다 먼저 차량 번호 및 사고 이력, 성능 점검 등을 알아보고 사고 유무를 확인한 후 실제로 매물이 있는지 판매자에게 연락해야 한다.

둘째, 안전한 구매를 위해서는 정식딜러증을 가진 판매자와 거래하는 것이 필수이며, 구매하려는 자동차의 연식에 따른 적정 중고차 시세를 어느 정도 숙지해두면 허위 매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셋째, 지나치게 저렴한 금액의 매물이 올라왔다면 허위 매물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넷째, 저 신용ㅈ가 중고차 할부를 할 경우 적용되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중고차 할부 이율 중고차 할부 금리, 이자율을 감당할 수 있는 경제적 여건이 되는지 따져 봐야 한다.

최근에는 저 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상품을 광고하며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중고차 업체가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저렴한 시세의 매물로 소비자를 현혹한 후 정작 차량 할부 금리를 높게 매기는 사례도 있다.

따라서 저 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상품을 이용하려면 그 전에 해당 상품의 중고차 판매가의 적정성과 저금리 여부를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한편, 위와 같은 정보를 제공한 AJ카몰은 자체 할부사 운영해 개인 회생, 신용 회복, 신용 불량자 중고차 할부부터 7·8·9등급 저 신용자 중고차 전액 할부 등 자체 상품으로 할부 진행이 가능한 곳으로 신한 마이카 제휴 업체로 최저 금리 4.8% 당일 출고도 가능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전국 딜러 전산망을 오픈하고 있어 차량 실제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며, 최소한의 법정 수수료만 받고 소비자의 차량 구입을 도와주고 있고, 중고차 출고 전 1급 공업사에서 1급 정비사의 점검 및 수리 후 출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