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닭갈비는 매콤한 맛이 닭의 잡내를 잡아주어 더욱 담백하게 먹을 수 있고, 술안주로 소주와 함께 먹기 좋아 회식메뉴추천으로도 인기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집에서 맛있는 닭갈비 만들기

재료 : 깻잎, 고구마, 양배추, 양파, 닭다리살, 마늘, 생강, 배, 소주, 참기름

양념 : 간장, 후추, 소금, 설탕, 조청, 고추장, 고추가루, 카레가루

1. 육수를 물과 멸치, 다시마를 넣고 끓이고 닭다리를 우유로 재워둔다.

2. 고구마와 양배추, 깻잎, 양파 등의 야채는 먹기 좋게 손질한 뒤 잘라준다.

3. 양파와 마늘, 배, 소주를 넣고 믹서에 갈아 준 뒤 양념 섞어 준다.

4. 양념장을 닭다리살에 재워준 뒤 달군 팬에 오일을 둘러 떡과 고구마, 야채를 넣고 볶아준다.

백종원 닭갈비 황금레시피

백종원 닭갈비 특제소스 만들기 재료: 고추장, 간장, 설탕, 마늘, 고춧가루, 후추, 참기름, 맛술(소주 대체 가능) 

1. 설탕, 간장, 고추장, 맛술 모두 1:1비율로 섞어 준다. 

2. 고춧가루 반컵의 양을 넣어 소스의 농도를 조절한다. 

3. 후추는 3번 정도 턴다. (기호에 따라 넣지 않거나 많이 넣어도 무관) 

4. 참기름을본인이 생각하기에 적당량 넣어준다. 

5. 완성된 특제소스는 닭을재우는데 사용되며 특제소스를 듬뿍 사용하여야 한다.

백종원 닭갈비 만들기 순서 및 꿀팁 재료: 고구마, 당근, 감자, 양파, 고추, 파, 양배추, 재운 닭갈비

1. 미리 준비한 고구마, 당근, 감자, 양파, 고추, 파 , 양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다.  
2. 후라이팬에 재운 닭갈비가 타지 않게 물을 조금씩 넣어 졸인다는 생각으로 익혀준다.  
3. 남은 양념을 넣고 미리 준비한 야채를 넣고 익혀주면 백종원표 닭갈비 완성.

한편, 춘천 여행을 위한 사람을 위하여 춘천 가볼만한 곳을 추천한다. 겨울여행지로 딱인 춘천은 김유정 문학촌, 효자마을 낭만골목, 애니메이션 박물관, 소양강 스카이워크를 연인이나 가족들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아이들과 함께 놀러가기 좋은 장소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