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 작가 최혁곤·김주연 등 초대 출연

[공감신문] 교보문고의 팟캐스트 ‘낭만서점’이 소설가 장강명의 기획으로 제작된 무료 서평집 ‘한국 소설이 좋아서’에 실린 50편의 소설 중 4편의 작가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알리고 싶은 소설, 알리고 싶은 소설가’를 특별기획으로 제작해 지난 17일 첫 방송했다.

한국 소설이 좋아서는 재밌지만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한국 소설들을 소개하기 위해 소설가 장강명이 기획하고 제작비를 전액 지원한 전자책으로 16일부터 온라인 서점들을 통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소설의 선정과 서평은 소설가 윤후명, 싱어송라이터 요조, 응급의학 전문의 남궁인 등 각계각층의 다독가 50명이 맡았다.

소설가 장강명(출처 : 교보문고)

이번 팟캐스트 낭만서점의 특별기획 방송은 서평집에 실린 50편의 소설 중 4편의 작가를 초대해 작품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지난 17일에는 ‘연애의 이면’의 작가 이영훈과 함께 했다. 오는 ▲24일 ‘탐정이 아닌 두 남자의 밤’의 작가 최혁곤 ▲1월31일 ‘육아의 여왕’의 작가 김주연 ▲2월7일 ‘문근영은 위험해’의 작가 임성순 순으로 소설을 직접 쓴 작가가 방송에 출연해 작품에 대해 진솔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낭만서점은 소설 전문 팟캐스트로 소설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문학평론가 허희의 재치있는 입담과 재주소년 박경환의 따뜻한 감성을 더해 매주 1편씩 방송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