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여성의 몸의 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정신적인 이유 등으로 부부갈등 및 자신감 결여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쁜이수술이나 소음순수술등 질성형을 받고자하는 여성들은 대부분 성생활에 대한 만족도나 자신감이 조금은 떨어져있는 사람들이 질타이트닝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된다. 
 

질축소수술은 근육복원까지 잘 되어야 비로소 출산 전처럼 복원이 되어 요실금도 호전될 수 있을뿐더러 그로인한 자신감은 매우 높아지게 된다. 전문적으로 질성형만 집도하는 여성성형 전문병원에서는 부작용이나 흉터 수술흔적을 걱정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스로 피부를 잘라서 하는 경우에 흉터나 부작용등을 우려할 수 있으니 내 상태를 의사뿐만 아니라 본인이 직접 보고, 상태 확인 후 어떤 수술이 나한테 맞는 수술인지를 결정, 수술과정 확실하게 검증하는 것이 좋다.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질 입구는 놔두고 안쪽만 하는 곳도 있지만, 예민한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있는 질 입구는 건드리기 어려운 부분이다”며 “전문 산부인과에서 질 안쪽 끝 벽부터 입구까지 촘촘하게 주름을 넣어 질축소와 동시에 근육복원까지 잘되기 때문에 해부학적인 구조로 질타이트닝 이른바 질수축(지렁이수술)을 받는 게 좋다”고 말했다.

이어 심 원장은 “질 성형은 재수술,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아 산부인과 전문 병원에서 상담을 거친 후 정확한 검사와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쁜이수술 부작용 유무, 재수술 그리고 효과의 오랜 지속 유무의 차이에 따라 비용은 지역,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후기나 만족도를 꼼꼼히 살펴봐야한다.
  
그리고 요실금보험을 가지고 있고 수치에 해당 될 경우, 질 성형 유무와 관계없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입·퇴원은 따로 하지 않아도 병원에서 6시간 이상 경과가 되는데, 6시간 이상 경과 시에는 법적으로 입원 처리가 되어, 입·퇴원 필요 없이 보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