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비대칭은 흔하게 발생한다. 주로 잘못된 자세와 같은 생활습관엣 비롯되며, 쉽게 개선되지 않아 상당히 오랜시간이 소요된다. 안면비대칭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교정방법과 안면비대칭 마사지 방법을 살펴보자. 

안면비대칭 원인

안면비대칭의 원인은 다양하다. 부정교합, 한쪽으로만 턱괴기, 한쪽으로만 누워 자기, 한쪽으로만 씹기 등 일상 속 습관에서 비롯된 것들이 많다.  만약 양쪽 눈의 위치가 다르다거나 눈에 띄게 얼굴이 비대 할 경우, 윗니 아랫니가 서로 맞물리지 않는 경우, 입을 크게 벌릴 때, 마찰음이나 고통이 동반되어 불편하다면 안면비대칭을 의심해봐야 한다.

안면비대칭 교정방법

안면비대칭은 얼굴비대칭관리만으로 얼굴 대칭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다. 대부분 비골격성 안면비대칭이 생기는 이유는 자세 불균형 때문이다. 골반이 틀어지게 되면 어깨 라인이 무너지게 되면서 얼굴 대칭을 무너지게 된다. 이로 인해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여야 한다. 또한 평소 한 방향으로만 음식을 섭취하거나 껌을 오래 씹는 등의 습관으로 인해 얼굴 대칭이 틀어질 수 있어 삼가야 한다. 

안면비대칭 마사지 

안면비대칭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안면비대칭 마사지가 있다. 안면비대칭 마사지 하는 법은 먼저 세 손가락으로 광대뼈 부분에 다섯 번 동그라미를 그리며 풀어준다. 한번에 5초에서 10초정도 지속해 동작을 진행한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실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