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 쉬어갈 수 있을 것만 같지만 사실 이리저리 바쁘기만 한 명절 연휴 덕분에 2월은 시간이 금방 흘러가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기분이 강하게 솟아오르는 시기다. 이런 때에 어울리는 여행지는 다양하겠지만, 오늘은 강원도 여행지 추천으로 동해시를 소개해본다. 다른 속초나 강릉 바닷가 지역의 북적거림 대신, 천천히 해변의 호젓함을 느낄 수 있는 동해 여행코스와 여유 가득한 강원도 동해맛집에 주목해보자.

관광지의 해수욕장과는 달리 부산스럽지 않은 조용한 해수욕장 어달해변은 겨울에 특히 매력적인 동해시 가볼만한곳이다. 부드러운 모래사장이 펼쳐진 그 안으로 밀려오는 파도와 수면 위로 드문드문 솟아오른 바위는 그림엽서 한 장을 잘라놓은 것 같은 매력적인 풍경이다.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멋으로는 묵호등대를 추천한다. 

포토스팟으로 유명세를 떨친 동해 가볼만한곳, 논골담길의 벽화들 사이사이를 누비며 올라온 등대에서는 넓고 탁 트인 바다 풍경과 정박된 배가 있는 항구의 정감어린 모습이 자리해 강원도 동해 여행의 추억이 되어준다.

이런 여유로운 여행에 어울리는 동해시 맛집으로는 패스트푸드인 햄버거를 건강한 슬로우푸드로 만들어낸 수제버거 맛집, 피오레를 추천해본다. 서울 브루클린, 의성 달라스, 제주 양가형제 등과 더불어 전국 유명 수제버거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동해 브런치카페 맛집, 피오레는 내공 있는 젊은 오너셰프가 나름의 견고한 미식철학을 가지고 만들어낸 슬로우푸드를 표방한 건강 수제버거로 호평 받는 곳이다. 

직접 만들어낸 특제 버섯크림소스의 머시룸크림 버거와 자연 모짜렐라 치즈만을 사용하는 모짜렐라 버거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피오레는 퀄리티를 중시한 수제버거의 맛 덕분에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이 더욱 사랑하는 묵호항 맛집으로 자리한다. 

일견 빠르고 간편하게 한 끼를 때우는 햄버거를 고퀄리티의 수제버거로 정성과 철학으로 만들어 내는 피오레이다. 

여유를 찾아 떠나는 동해 여행에 어울리는 강원도 동해 맛집으로 한 끼니 식사장소이자 젊은이들의 동해 데이트코스로 소개하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는 곳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