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은 복부지방으로 인해 상체비만을 일으키는 데 핵심 요소이다. 튜브 같은 옆구리살은 뱃살에 치명적이다. 복부비만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뉜다. 복부지방에 해당되는 허리 둘레 성인 남성 90cm이상, 성인 여성 85cm이상이다. 그렇다면 복근와 상체운동에 관심있는 남자 뱃살 빼는 운동 순서에 대해 알아보자.

▲남자 윗배, 아랫배 뱃살 빼는 운동으로 체지방 없애자 (사진=ⓒGetty Images Bank)

체지방 빼는 법으로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은?

1.맨몸으로 하는 플랭크 자세는 전체적인 칼로리 소모와 코어운동이 된다.

2.레그레이즈는 아래쪽 뱃살 빼는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 운동으로 양 다리를 상체쪽으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해주며 호흡을 가볍게 내쉰다.

3.V업은 상부 뱃살을 빼는데 최고다.

이 세가지 운동을 반복적으로 해준다면 헬스 운동 순서 상관없이 집에서도 확실하게 뱃살 빼는 데에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운동기구도 덤벨과 바디보스 두개만 사용한다.

뱃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아보카도는 퍼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체중 증가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기에 음식에 아보카도를 넣어 먹으면 효과적이다.

2.사과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장에 유익균을 주어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준다.

3.아몬드 등 견과류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장기에 지방이 끼는 것을 예방해준다. 그렇다고 많이 먹으면 오히려 칼로리 때문에 몸에 좋지 않다.

4.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 빨갛고 보랏빛이 도는 베리류 과일들은 섬유질이 많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