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봄을 맞이하기 전 겨울동안 불어난 뱃살과, 허벅지살, 옆구리살 등이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이에 간헐적 단식·FMD식단·단기 다이어트 식단 등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들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지만 식단 조절 만으로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없다. 반드시 운동이 병행되어야만 탄력있고 건강미있는 몸매로 가꿀 수 있다. 몸에 찐 군살들 중에서도 가장 안빠지는 살이 바로 옆구리 살이다. 늘어진 옆구리 살과 뱃살을 빼는 방법을 포함한 부위별 운동법을 알아보자.

▲옆구리 살 빼는 최고의 운동은? (사진=ⓒgettyimagesbank)

옆구리 살 빼는 운동

옆구리 살과 뱃살은 우리 몸의 건강을 위협하는 무시할 수 없는 위험요소이다. 뱃살·옆구리살이 노폐물과 만나 셀룰라이트가 되면 우리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의 질병의 원인이 된다. 옆구리살을 빼는 것은 결코 쉽지 않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관리는 필수이다. 옆구리 살을 빼는 가장 쉬운 방법은 스트레칭으로 옆구리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는 것이다. 또 뱃살·옆구리 살 빼는 최고의 운동으로 벨리댄스와 줌바댄스도 있다. 아래 집에서 간단히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한다.

1. 플랭크 자세
플랭크는 엎드린 자세에서 무릎을 땅에 대지 않고, 발끝과 팔꿈치만을 땅에 딛고 몸을 띄워 버티는 자세이다.  엎드려 두 손을 모아 주먹을 가볍게 쥔 다음, 팔꿈치를 어깨 너비로 벌린다. 복부와 허리에 힘을 주고 다리를 쭉 펴서 발끝으로 몸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어깨와 팔꿈치는 수직이 되도록 한다.

2. 사이드 스트레칭
옆구리 아랫부분 군살 제거에 도움을 주는 자세이다. 양반다리를 한 후, 한 쪽 다리를 뒤로 접고 뒤로 접은 쪽으로 상체를 기울여준다. 양쪽 5회씩 반복해준다. 

3. 크리스 크로스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머리뒤로 잡는다. 배에 힘을 주고 몸을 앞으로 기울여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엇갈리게 닿도록 한다. 반대 방향도 똑같이 10회 반복한다. 

▲뱃살과 옆구리살 감량에 효과적인 코어운동에는 플랭크 자세가 있다 (사진=ⓒgettyimagesbank)

뱃살 빼는 운동

복부비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윗배가 튀어나온 경우와 아랫배 살이 늘어지는 경우이다. 내장지방으로 인해 볼록 튀어나온 윗배를 빼는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많이 해주는 것이 좋다. 근력운동보다 걷기나 자전거, 수영 등의 규칙적인 운동과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를 제한하고 두부, 닭가슴살, 두유 등 단백질 식품의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아랫배살은 운동량이 적고 변비가 있는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며 이런 경우 유산소운동과 체력을 길러주는 근력운동을 함께 시작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레몬밤차 (사진=ⓒgettyimagesbank)

다이어트 음식 - 새싹보리분말·레몬밤

한편 운동과 함께 병행하기 좋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새싹보리분말·레몬밤이 화제이다. 새싹보리 분말은 폴리코사놀·폴리페놀이 풍부해 몸의 해독 작용에 좋다. 또 지방 분해와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분말은 1일 1~3회가 권장량이며 1티스푼(3g) 정도를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레몬밤은 해독작용과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주며 새싹보리분말과 마찬가지로 물에 타서 섭취할 수 있다. 물 1.5L에 레몬밤 분말가루 1큰술(1.3~2g)를 섞어 마시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