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차, 모과차, 도라지차는 감기를 빨리 낫게하는 음식으로, 몸을 따뜻하게 한다 (사진=ⓒGetty Images Bank)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급격한 날씨 변화는 감기에 걸리기 좋은 조건이다. 감기는 보통 면역력이 약해지면 걸리기 쉽지만 몸이 건조하거나 평소 몸이 차가운 편인 사람도 감기에 걸리기 쉽다. 감기는 콧물, 재채기, 기침과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으므로 감기 빨리 낫는 법이 중요하다. 특히 감기는 방치하면 폐렴과 천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목감기 증상

목감기 증상은 대부분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으로 생기지만 과로나 음주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목은 호흡기관으로 항상 염증 물질들에 노출되어 있다.가장 대표적인 목감기 빨리 낫는법으로는 뜨거운 차를 마시는 것이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를 빨리 낫게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다. 목감기에 좋은 차로는 비타민C가 풍부한 모과차와 유자차가 있다. 그리고 기관지와 폐에 좋은 도라지나 생강을 차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도라지에는 사포닌이 많고 생강에는 염증완화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목감기 심할 때 섭취하면 아주 좋다. 따뜻한 차 복용 이외에도 적당한 운동과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 다음, 몸을 따뜻하게 하고 숙면을 취하면 목감기가 낫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