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보육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베이비시터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 받는다. 이 과정은 영유아 케어 및 교육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베이비시터를 양성하기 위해 아이에 대한 안전지도, 건강지도, 다양한 손유희 방법 등을 교육한다.

아기돌보미서비스 업체나 베이비시터 구인기관 구직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학습하기 알맞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 전래동화 구연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동화책을 재미있게 구연하기 위한 준비, 호흡 및 발음, 목소리 표현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다른 보육교사 자격증과 함께 취득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산모도우미, 등하원∙등하교도우미와 함께 아이돌보미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아이를 세심히 관리해줄 수 있는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며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베이비시터 등의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무상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열었다”라고 말했다.

한국장학진흥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두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월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기관 취업 등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