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에서는 최근 가장 많은 상담과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는 외장하드복구 및 USB 복구 공임비용에 대해 7월말까지 최대 30% 추가 할인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최근 컴퓨터와 노트북 사용이 일상생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면서 하드디스크, SSD와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USB  등의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물리적인 충격이나 시스템 오류 등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반적으로 저장매 체들의 수리는 보통 교체를 통해 해결이 가능하지만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한글파일, 엑셀문서 등은 별도의 데이터복 원을 통해 되살려야 한다.

특히 많이 사용하는 외장하드의 경우 장단점을 잘 알고 사용해야 한다. USB 메모리나, SD카드 대비 상대적으로 많은 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고화질의 사진이나 동영상 저장 및 백업에 유리하지만 일반 하드디스크를 기반으로 하기때 문에 외부 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대부분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전기쇼트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는데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인식불가나 '끼익', '드르륵' 하는 소 리가 나타나거나 아무 반응이 없다면 빠르게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만약 알 수 없는 손상에 의해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계속 사용하게 되면 내부의 손상도가 급속도로 증가하여 결국 복원도 힘 들어질 가능성도 높다. 요즘에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를 보고 직접 시도해 보는 경우도 많은데 신뢰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정확하지 않은  방법으로 작업를 진행할 경우 모든 데이터가 손상 될 수 있으니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해당 관계자는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 USB 복구는 정확한 원인분석을 통해 기본적인 증상 해결을 한 후 상황에 맞게 전용  복구장비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진행해야 한다. 작은 변수 하나에도 성패가 갈릴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경 우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특히 무료 복구프로그램의 경우 비정상적인 프로그램이 대부분이고 일괄적인 방식으로 진행 되기 때문에 파일들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고 심각한 경우 복구불가 상태도 되어버리는 경우도 있다."라고 전했다.

더컴즈에서는 삭제한 파일복구 및 빠른포맷, 데이터 영구삭제와 같은 오류로 인한 복원과 인식불가, 침수 등의 증상으로 문 제가 발생한 외장하드복구, USB, SD카드 복원 등을 상황에 맞게 다양한 데이터복원 방식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블랙박스, CCTV 복구 및 보이스레코더 등 다양한 해결이 가능하다.

추가로 스마트폰복구 서비스도 지원한다. 핸드폰에서 지운 사진과 동영상 복구, 통화내역 복구 등을 기본제공하며 카카오톡 대화방, 채팅방 복구 등 처리가 가능하다. 모든 휴대폰복구는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성폭행 등의 범죄사건에서 진실을 밝혀주는 법원, 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 발급도 지원한다.

현재 서울, 인천 등 전지역을 대상으로 무료 출장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및 상황에 따라 택배접수, 센터내방,  원격지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7월말까지 외장하드복구, USB 복원 등 모든 서비스에 대해 최대 30% 공임비용 할인을 적용하여 소비자의 비용부담을 대폭  줄였으며 강남 센터를 직접 내방하는 경우 프로모션을 통해 추가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소식은 데이터복원 전문업체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